흑요석 쟈스민 일러스트, 한복에 흰피부.. 인종차별 백인우월주의? :: 메 종 드 앙 트 완 ♥

 

 

 

 

 

트위터를 하시는 분이라면 흑요석 이라는 이름의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아니 SNS를 하지않더라도 요즘 커뮤니티에는

흑요석 님의 일러스트가 꽤나 자주 올라오죠. 한복을 입힌 엘사라든지

한국적인 그림 동양적인 일러스트 쪽에서는 손가락에 꼽힐만한 분인데요

 

그런 흑요석 일러스트레이터가 최근 공개한 한복입은 쟈스민.

알라딘의 여주인공 쟈스민이 한복을 이렇게 예쁘게 입을수 있을줄은 몰랐는데요

근데 한복 쟈스민 이후로 인종차별 논란에 빠졌더라구요.....

트위터에서 나오는 인종차별이니 여성혐오니 하는건 요즘 좀.. 좀 너무 나갔다 싶을때가 많던데..

 

워낙 흑요석이 유명하고 실력있고 또 유니크하다보니 각종 논란에 피해를 많이 입는데요

확산성 밀리언아서 확밀아 때도 어우동 일러스트도 그렇고..

 

이번 알라딘 쟈스민 한복 역시 이걸 본 트페미.. 가짜 페미니스트들이 몰려와서

흑요석의 쟈스민은 화이트워싱이다, 백인우월주의다 라고 신나게 비난을 하고 있더라구요.

 

 

음..아무래도 디즈니 원래의 쟈스민보다 피부가 밝게 그려진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쟈스민의 인종은 설정상 아랍인이구요. 아랍인 피부는 그렇게 새까맣지 않아요

디즈니가 오히려 아랍인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자스민 피부색을 더 새까맣게 만들었다고 봐야하죠.

 

 

즉 흑요석이 인종차별을 한게 아니라, 디즈니가 인종차별적인 고정관념으로 브라운 워싱..

더 어둡게 한것이지, 흑요석이 백인을 찬양하고 신봉해서 쟈스민을 희게 그린게 아니라는거.

 

근데도 "쟈스민 피부색을 원작보다 하얗게 만든것 자체가 잘못이다"라고 하는 분들도 있긴하네요..

흑요석은 인종차별을 한게아니라 오히려 반 인종차별로 미러링을 했다고 보는게 맞지않나 싶은데 말이죠.

피부색을 다르게하는게 문제가 되는게 이런거죠. 인종차별의 주된 표현방법으로 쓰이기 때문.

 

원래의 디즈니 쟈스민 외모나 피부색에 익숙한 사람에게 밝은 피부의 쟈스민이

어찌보면 받아들여지지않고 비호감이 생길수는 있는일이긴 하죠..

근데 그렇다고 디즈니에 고소한다면서 협박하는 사람들은 뭔지 ㅋㅋㅋㅋ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은 이미 디즈니 코리아와 정식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두번이나 한 ㅋㅋㅋ 디즈니에게 고소당할리가 없겠죠 ㅋㅋㅋ

참 흑요석 님은 그림만 잘그리는게 아니라 말도 너무 잘하네요 ㅋㅋㅋ

 

 

[화제이슈] -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인종차별 "팬선물 기분나빠, 에릭남 영어잘함"

[화제이슈] - 설수현 편애, 아들딸 차별 심각 "사춘기 고발 카메라" 이창훈 아내

[화제이슈] - 이혜원 안리원, 아들 딸 차별하는 안정환 부인. 안리환 버릇 ..

[화제이슈] - 김재중 여혐 발언? "남팬과 혼전임신은 선물! 비혼은 여자잘못"

[화제이슈] - 박유천 사과문 공개 →황하나와 노래방 인스타 라이브.. 복귀 암시?

[화제이슈] - 아이돌 성폭행, 인피니트 남우현 절대 아닌 이유 (2010 남자 아이돌?)

[화제이슈] - 불한당 감독 변성현 트위터, 성희롱에 지역차별까지 막말대잔치

[화제이슈] - 유병재 인성, 남의집 집밥 못먹는다더니 한끼줍쇼 에서는?

[화제이슈] - 기안84 여혐 ? "누난 늙어서 맛없어" 복학왕 여성 나이 후려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