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렬 소송 패소,"창렬스럽다"는 신해철 사건처럼 본인행실때문..

 

 

 

 

연예인들에게 이미지는 중요한 것이라서 사소한 행실로 그사람의 캐릭터가 결정되고나면

대중들에게는 오래오래 각인되기도 하고 평생 가기도 하고 심각한 피해를 끼치기도 하지요.

과거 문희준이 무뇌충으로 고생한것도 그렇고.. 김창렬의 창렬스럽다 역시 그중하나죠

반대로 혜자스럽다 처럼 좋은 이미지도 있는데요. 좋은건 흔치는 않죠 ㅎㅎ

 

김창렬의 "창렬스럽다"라는 유행어가 생긴것은 "김창렬의 포장마차"라는 제품때문.

포장지에 그려진 제품의 그림과는 너무 다른 내용물과 퀄리티, 양의 부실함으로 인해서

한 네티즌이 "너무 창렬하다"라는 말을 했고.. 그 이후로 인터넷에서 퍼져서

창렬하다, 는 내용물이 부실하다는 뜻의 신조어가 되어서 크게 유행을 했는데요.

 

 

 

사실 그런 음식이 나온건 식품회사 잘못이지만.. 이름과 얼굴을 빌려줬다는 이유로

식품회사보다는 김창렬 이미지가 많이 안좋아 진것이 사실이에요

그러면서 김창렬이 해당 식품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내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김찰렬이 청구한 소송, 고소한 결과가 나와서 화제가 되고있네요.

 

 

김창렬이 광고모델 계약을 맺은 회사는 한스푸드테크. 그런데.. 예상과는 반대로

서울중앙지법 이흥권 부장판사는 "김창렬 명예가 실추되었다고 볼수없다"며 패소판결을 내렸네요.

일반인들 대중들 생각으로는 김창렬이 한스푸드테크의 피해자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재판부는.. "편의점서 판매하는 다른상품과 비교할때

상대적으로 내용물이 부실한건 인정하나, 비정상이라고 볼정도로 부실하진 않다.

인터넷상 소비자들 평가만으로는 "비정상이다" 라고 보기 어렵다. 라고 했고요..

 

 

또한 해당 김창렬의 포장마차 제품은 2009년 하반기부터 판매되었으나

"창렬스럽다" 신조어는 5년뒤 2014년에 등장한점, 또한 김창렬이 그동안

제품 퀄리티에 대해서 특별히 문제를 제기하지않은점도 패소판결의 이유로 들었어요.

즉 "만들땐 관심없더니 뒤늦게 고소? 이름값은 받아놓고 왜 검증안함?" 이런뜻으로 보이네요.

 

 

또한 창렬푸드, 창렬스럽다 라는 말이 인터넷상에서 확산된것은..

그간 김씨의 스트리트 파이터 이미지 등등 안좋았던 김창렬의 이미지때문이라는게 더 컸다는게 판사측 이야기.

그뿐 아니지요. 신해철 사망에 분개하는글 올리고 다음날 야구장가서 웃는모습 포착되고..

사실 김창렬은 이런저런 사건사고로 이미 포장마차 제품 이전에도 이미지가 안좋았다는것이지요..

 

알고보니 한스푸드테크는 피해자였더라구요.

김창렬이 다른회사와 전속계약 맺는 바람에.. 김창렬의 포장마차 제품이

상품 생산판매 중단되는 일도 있었다고해요 ;; 이중계약을 한거죠 전속계약 해놓고

덕분에 한스푸드테크는 2억3천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고...

 

이제는 누군가의 이름을 걸고 가게를 열거나 식품, 제품을 판매할때..

이름값 준다고 좋다고 모델할게 아니라..본인이름 들어가는 만큼..

연예인들도 좀더 제품 퀄리티 확실히 검증하고 모델햇음 좋겠네요

일반인들은 연예인 얼굴,이름믿고 사는거니까요.. 또한 회사도 그걸 기대하고

이름값 얼굴값을 모델 기용하면서 쓰는거일테니..

 

[화제이슈] - dj doc 수취인분명 디스 자격있나? 다시보는 이하늘 신지 사건

[화제이슈] - 김창렬 엄마, 김창렬 간이식 거부로 사망.. "칼이 무서워서"

[화제이슈] - 이천수 아내 심하은 결혼식 안했다? 재산 연봉도 많은데 왜..

[화제이슈] - 주병진 몸매(58세) 대반전! 개 대중소도 놀랄듯

[화제이슈] - 심은진 "베이비복스 해체 진짜이유, DOC 이하늘 아니다" 뭐길래..

[화제이슈] - 최민용 열쇠공 전직? 오재미 아들 , 산속 은둔생활.. 증산교 때문?

[화제이슈] - 세월호 박근혜 머리, 토니앤가이 정송주 원장 불러 2시간동안..

[화제이슈] - 김민희 홍상수 하남 맛집 목격담, 알아보니 허둥지둥..결별설 거짓?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