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링딩동 노래 표절한 캄보디아 아이돌 "링딩동" :: 메 종 드 앙 트 완 ♥

 

 

 

 

한국뿐 아니라 일본, 중국, 나아가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폭발적인 인기와 지지를 받고있는 sm 남자 아이돌 그룹 샤이니.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해외에서 짝퉁그룹이 판치기도 하는데요

엑소를 표절한 그룹 엑소T (엑소태국) 이라는 그룹이 데뷔를 하기도 하고..

그런데 찾아보니 샤이니도 캄보디아에 짝퉁 그룹이 있더라는 ㅋㅋㅋㅋㅋ

 

바로 이들이 캄보디아 보이그룹 "링딩동"

샤이니의 링딩동 이라는 노래제목을 그대로 그룹명으로 한듯ㅋㅋㅋ

발음으로는 링댕동 링댕동 하지만요 ㅋㅋ

 

특히 지금 우울하신분들이라면

필히 감상해보심을 추천해드리는 캄보디아 링딩동..ㅋㅋㅋ

베이베~ 내카는 쩔어 원래 베이베~

저스트바잌미 라이크츄라이먼 똠래~

비지 멧돼지바니코 믄춀~ 마이 베이베~

링딩동 링힝이이잉동 리리리리리힝리리리리~

 

ㅋㅋㅋ 문제는 이 캄보디아 분들 비주얼이..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니의 비주얼과는 좀 거리가 있다는 ㅋㅋㅋ

 

 

여자분 앞에서 똥폼잡는 캄보디아 남자분 ㅋㅋㅋㅋ

사람들이 막 "애호박이 춤을춘다" "똥내형님 개멋져" 라고 ㅋㅋㅋㅋㅋㅋㅋ

 

sm이 저작권이 꽤 민감한걸로 알고있는데

이런 그룹을 놔두는 이유는 뭘까요?

전에 엑소T 같은 경우도 "그래도 태국에서 엑소가

인기많다는 증거이니 그냥 놔둔다"던거 같던데

그러다가 엑소티 밀레니엄보이로 데뷔했졍..

 

 

뭐 사실 캄보디아가 잘 사는 나라도 아니고..

캄보디아 자국내에서 sm 음반이나 굿즈 구매는

상당히 미약할걸로 알고있는데요.

해봤자 유튜브 시청 정도이지 않을까 싶은..ㅎㅎ

실질적으로 매출을 올릴려면 해외 콘서트 유료티켓판매인데

그걸 위해서 그냥 표절그룹 링딩동을 놔두는건가 싶은 ㅎㅎ

일단 놔두면 링딩동이라는 노래는 알게될거고

나중에 원곡들으면 놀랄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

 

따라한거치고 춤도 너무 엉성하고 노래도 좀 엉성하지만ㅋㅋ

우울할때 보면 너무나 즐거워지는 캄보디아 링딩동ㅋㅋ

샤이니팬들은 조금 기분나쁠수도 있겠네요 ㅋㅋㅋ

화질은 또 왜케 구려 ㅋㅋㅋ

2016/05/28 - [화제이슈] - 성매매 의혹 유명 탤런트A씨 누구? 30대 섹시 이미지..

2016/05/27 - [화제이슈] - 레드벨벳 조이 카트 탑승 in 중국 공항, 비매너 논란

2016/05/26 - [화제이슈] - 윤하 아이유 견제, 라이벌 의식에 질투? 총정리

2016/05/26 - [화제이슈] - ioi 전소미 카트 탑승, 무개념 인성논란

2016/05/25 - [화제이슈] - 강인 사건사고 총정리 ] 폭행,음주운전,예비군불참,빅스 엔 욕설..

+ Recent posts